본문 바로가기
food

추억의 해운대 옛날 팥빙수 단팥죽

by Feele 2023. 2. 13.

부산 해운대구 중동 해운대 옛날 팥빙수 단팥죽

 

2009년 해운대 고가다리 밑에서 장사했던 그곳

노포집에서 했었는데 지금은 이전에서 좀 더 쾌적한 위치에서 맛볼수있어요. 중동역에서 600미터 거리에 위치한 추억의 옛날 팥빙수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장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329-6

중동역 7번 출구에서 599m

영업시간 10:30 ~ 22:00

전화번호 051-744-1109

 

 


 

 

해운대 옛날 팥빙수 단팥

 

과일빙수도 좋지만 기본 팥빙수를 좋아해서 종종 찐 옛날 팥빙수 집을 찾아서 빙수집 투어도 하고 해요.

달달한 팥보다는 심심한 팥이라고 하기에는 웃기고.. 건강한 맛의 팥이 쑤어진 곳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너무 달면 머리가 아프더라고요.

 

해운대 옛날 팥빙수 단팥죽 집은 예전에는 고가다리 밑에서 영업을 하셨는데 이제는 해운대에 핫한 상권의 위치 근처에서 영업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어릴 적 부터 먹어왔던 언니는 추억에 새록새록 이야기를 하며 들어왔어요.

 

해운대 옛날 팥빙수 단팥죽 메뉴 소개

해운대 옛날 팥빙수 단팥죽 메뉴판

 

메뉴는 아주 간단해요. 팥빙수와 단팥죽이 판매되고 있어요.

겨울에는 따뜻한 전통차 종류인 대추차, 생강차 도 함께 빙수와 즐길 수 있어요.

 

 

오래된 빙수 맛집인만큼 한쪽벽면가득 수많은 유명인들 싸인이 잔뜩 걸려있었어요.

방송에도 출연이 된 곳으로 먹보와 털보 사진도 액자에 걸려있었어요.

 

주문한 팥빙수가 나왔어요. 직접 쑤신 팥 듬뿍, 그 위에는 복숭아 청 같은 알갱이들 한스푼을 올려줍니다.

테이블 한쪽에는 설탕과 계피 가루도 있으니 기호에 맞게 추가해서 드셔도 되요.

 

조촐하지만 깔끔하고 추억의 옛날 팥빙수 맛인데요. 거기에 복숭아가 씹혀서 너무 맛있었어요.

단팥죽도 맛있는데, 여기 단팥죽의 경우 다른 단팥죽과 다르게 직접 만든 팥죽에 떡을 잘게 썰어서 넣어주셔서 본연의 팥죽에 쫀득한 떡이 합쳐져서 정말 맛있답니다. 팥죽도 꼭 드셔보세요.

 

어릴때는 팥이 그렇게 싫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맛있게 느껴지다가.. 이제는 제가 찾아다니고 있네요 ㅎㅎ

겨울에도 종종 찾는 빙수, 팥죽 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