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 대박집물회

by Feele 2023. 1. 31.

부산 문현동 대박집 물회

 

직장인의 성지 대박집물회를 다녀왔어요.

기존에 먹던 물회와 전혀 다른 비주얼로 색다른 맛으로 직장인들이 오고가며 먹기에 너무 딱인 물회집 소개해드릴게요:)

 

가게 소개에 앞서 물회가 무엇일까요?

물회란?
강릉시, 속초시, 동해시 등 강원 영동지방과 포항시, 영덕군, 울진군, 경주시 등 경북 동해안 지방을 중심으로 많이 먹는 회 요리의 한 종류. 겨울에 과메기가 있다면 여름은 물회가 있다고 할 정도로 이 지방에선 자주 먹는 음식이에요. 경상도는 동해뿐 아니라 남해바다도 있고 남해의 생선회도 유명하지만 물회의 경우 사실 남해안 지방에서는 물회를 널리 먹지 않으며, 그나마도 물회에 넣는 생선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어요. 포항에서 지리적으로 그리 멀지 않은 경주시(감포) 지방 사람들만 봐도 물회보다 쇠고기 육회나 돔배기[2] 등을 더 선호하는 편. 제주도에도 물회가 존재하는데, 주로 자리돔회[3]를 된장을 푼 찬물에 노각과 몇몇 채소를 넣고 얼음을 띄워 국처럼 먹어요. 된장과 회를 넣은 오이냉국에 가까우며,[4] 제주도에서는 여름 향토 음식으로 인기가 있어요. 이때 식초가 들어가는데, 반드시 빙초산을 써야 맛이 난다는 게 특징. 경우에 따라 초피를 넣기도 해요. 된장 특유의 구수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며, 참기름을 조금 넣어 먹어도 고소한 향에 입맛이 살아 좋은 음식이에요. 하지만 한바퀴 이상을 넣으면 강한 참기름의 풍미 때문에 맛이 이상해 질 수 있어요.

-유래
원래는 조업을 하는 어부들이 어선에서 먹던 음식으로, 국(?)처럼 회를 먹기 위해 고안된 방식. 참고로 배에서 물은 오래 보관이 힘들어 대신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숙취 해소 차원에서 먹는 경우도 많았으며, 한 술 더 떠서 여기에 밥을 말아 먹기도 했다고 해요.

 

 

 

 

장소 부산 남구 문현금융로 20-5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 1번 출구에서 268M

전화번호 051-6360-9232

 

 

 

 

bifc에서 이마트 쪽으로 오시면 바로 오늘의 가게 물회집이 나옵니다.

 

모르고 왔는데 방송에도 방영이 된 곳이라고 하는데요.

KBS 2017년 7월 27일에 방영!

 

부산은행국제금융센터역 밥집 대박집 물회 메뉴판

 

대박집 물회 메뉴판이에요.

물회, 덮밥, 비빔밥, 동태탕 다 맛있겠는데요?🤤

대박집물회의 경우 우럭 물회와 모듬 물회가 준비되어 있어요.

모듬 물회는 우럭을 포함한 전복, 해삼, 멍게, 문어가 들어간 물회가 제공됩니다.

 

대박집 물회육수는 다른 곳과 차별성이 있어요. 육수에는 동치미에 비트, 과일, 야채로 만들었다고 해요.

 

부산은행국제금융센터 밥집 대박집물회 물회

주문한 음식 물회가 나왔어요!

처음엔 다소 놀랐는데요. 빨간 양념장이 없어서 동공지진..일어난건 안비밀

핑크색 육수를 주셔서 또 놀랐답니다. 동치미에 비트를 넣은 육수가 바로 이 육수라고 해요😳

 

너무 생소했던 나머지 이게 맞나 싶었지만 기존 물회를 먹던 방식과 그대로 육수를 물회에 부어줍니다.

아무리 섞어보아도 핑크색이어서 놀랐는데, 새콤달콤한 맛이 처음 먹는 물회였지만 생각보다 너무 맛있더라구요.

계속 들어가는 물회였어요.

 

부산은행국제금융센터 밥집 대박집물회 물회에 함께 나온 매운탕

물회에 매운탕도 함께 나옵니다. 너무 푸짐한 구성이죠.

약간의 MSG맛이 나긴하는데 매운탕이 너무나 맛있었어요.

 

함께 시키 동태탕에는 반찬이 먼저 제공됩니다.

가지런한 반찬이 딱 제가 좋아하는 집반찬 모음이였어요.

테이블에서 주방에서 요리하는 모습이 다 보여졌는데, 불에 끓여지는 모습이 너무 기다려졌답니다.

 

부산은행국제금융센터 밥집 대박집물회 동태탕

주문한 동태탕이 나왔어요. 비주얼도 비주얼이지만 얼큰한 맛이 탕으로 너무 맛있더라구요.

밥 한공기 뚝딱 먹을 동태탕이었어요. 찐 맛집 저장!